충주, 제천, 영주, 안동 여행 7일째


8일 정도 휴가를 갈 수 있는 일정( 2017-04-29 ~ 2017-05-06 )이 생겼습니다. 집에서 좀 거리가 되고 전에 가보지 않았던 곳, 내륙 지방 이라는 기준으로 여행지를 찾았습니다. 처음 목적지로 결정한 곳은 충주였고 중간에 계속 목적지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돌아다녔습니다. 목적지들을 방문한 순서로 나열해 보면 충주, 제천, 영주, 안동 정도 입니다.


이번 글은 7일째 낙동강 주변 관광지들 ( 안동댐, 안동댐 가는 중 작은 댐( 안동댐 역조정지 ), 안동 시립 민속 박물관 근처 안동 민속촌, 월영교, 안동댐, 세계물포럼기념센터 )을 구경한 내용입니다.

( PC에서는 여기 게시된 사진들을 클릭하여 원본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안동은 두 번째 와본 것 같습니다. 예전에 안동 하회마을만 보고 지나간 적이 있었습니다. 하회마을만 보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했기 때문에 안동 시내와 낙동강 주변을 제대로 보지 못했습니다. 이번에 구경할 때는 안동 하회 마을을 포함하여 새로운 장소를 가보고 싶었습니다. 지도를 보니 이전에 갔던 충주 처럼 안동에도 충주호 처럼 꽤 커보이는 호수가( 안동호 ) 있습니다. 낙동강 줄기 중 물이 많이 모여 있는 부분을 안동호라고 명칭을 만들어 별도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낙동강 / 안동호 주변에 관광지 같은 장소 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동 코스를 확인 해봤습니다. 현재 숙박하고 있는 곳을 기준으로 안동 하회 마을과 안동호를 보니 서로 반대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간상 둘 중 한 방향만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조건들을 비교해봤습니다. 안동 하회마을은 안동호보다 거리가 3배 정도 먼 것 같습니다. 안동 하회 마을 주변에는 다른 관광지는 없는 것 같습니다. 반면에 안동호 주변에는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기는 하지만 관광지가 몇 군데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쉽지만 하회마을은 다음에 보기로 하고 안동호 방면으로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현재 위치와 가장 가까운 호수 주변에서 초록색 부분( 주로 공원 )을 확인해 봤습니다. 안동호와 이어진 낙동강 가에 안동 민속촌이 있습니다. 딱히 민속촌에 관심이 있던건 아니었지만 낙동강과 안동호 구경을 위해 목적지로 정했습니다.



7일 - 1: 안동 수산궁 모텔 ( 클릭 )

[[사진]]




7일 - 2: 낙동강 안동댐 역조정지 ( 클릭 )

[[사진]]




7일 - 3: 낙동강 주변 안동 민속촌 일대 ( 클릭 )

[[사진]]




7일 - 3 - 1: 낙동강 주변 월영교, 월영정, 안동 물 문화관 ( 클릭 )

[[사진]]




7일 - 4: 낙동강 안동댐 ( 클릭 )

[[사진]]




7일 - 5: 낙동강 주변 세계 물 포럼 기념 센터, 카페 아마떼 ( caffe / cafe Amo-te ) 일대 ( 클릭 )

[[사진]]




7일 - 6: 안동 로또 모텔 ( 클릭 )

[[사진]]




충주, 제천, 영주, 안동 여행 개요 문서로 이동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