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제천, 영주, 안동 여행 7일째


7일 - 1: 안동 수산궁 모텔


아침에 일어나 보니 시야가 선명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가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창문 밖으로 어제 저녁에는 보지 못했던 전망대 비슷한 철탑이 보입니다.


[[사진]] 수산궁 모텔 주변 철탑


처음에는 방송국이 근처에 있는줄 알았습니다.( 지도에 보니 조금 떨어진 곳에 KBS 안동 방송국이 있습니다. ) 그런데 눈에 보이는 거리가 지도상의 방송국까지 거리와 맞지 않는 것 같아 다시 확인해 봤습니다. 그냥 근처 빌딩의 기지국 안테나 인 것 같습니다. 여기가 그렇게 고층도 아닌데 저런 철탑을 정면에서 보게 되니 참으로 새로운 풍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침에 피로가 덜 풀린듯한 느낌이 바로 앞에 보이는 기지국 안테나들을 탑재한 거대한 철탑의 전자파 때문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전망대 비슷한 철탑을 보니 저기 꼭대기 올라가서 안동 시내 전망을 보면서 모닝 커피를 한잔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사진]] 안동 수산궁 모텔 키



[[사진]] 안동 수산궁 모텔 엘리베이터 내부


안내실에 키를 반납하고 지하 주차장으로 내려갑니다.


이 모텔은 객실 내부는 매우 깔끔합니다. 그런데 건물주와 내부 업체들이 다르고 또 건물이 오래된 탓인지 지하주차장은 매우 낡았습니다. 어릴 적 살았던 80년대 5층 아파트 지하실에서 나던 퀴퀴한 시멘트 냄새도 납니다. 아파트 단지 내에서 숨바꼭질 할 때 아파트 지하실에 숨었던 적도 있었는데 그 때의 추억도 떠오릅니다. ㅋㅋ


[[사진]] 안동 수산궁 모텔 엘리베이터 입구 ( 지하 주차장 )



[[사진]] 안동 수산궁 모텔 지하 주차장 전경 ( 엘리베이터 입구 부터 왼쪽으로 1 )



[[사진]] 안동 수산궁 모텔 지하 주차장 전경 ( 엘리베이터 입구 부터 왼쪽으로 2 )



[[사진]] 안동 수산궁 모텔 지하 주차장 전경 ( 엘리베이터 입구 부터 왼쪽으로 3... 출구 )



[[사진]] 안동 수산궁 모텔 지하 주차장 전경 ( 엘리베이터 입구 부터 왼쪽으로 4 )



[[사진]] 안동 수산궁 모텔 지하 주차장 전경 ( 엘리베이터 입구 부터 왼쪽으로 5 )


앗...여기도 숨바꼭질 할 때 숨을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이런데 숨으면 술래가 무서워서 찾으러 오지 않습니다. ㅎㅎ


[[사진]] 안동 수산궁 모텔 지하 주차장 전경 ( 엘리베이터 입구 부터 왼쪽으로 6 )



이곳 모텔은 지하 주차장이 관리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건물에 입점한 수산궁 모텔 내부의 시설은 매우 깔끔한 것 같습니다. 극명하게 대비가 됩니다. ( 6일-8 안동 수산궁 모텔 참조 )


이제 안동호 옆에 있는 안동 민속촌 방면으로 이동합니다.



7일 전체 목록으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