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제천, 영주, 안동 여행 5일째
5일 - 6: 옥순 대교, 옥순봉 쉼터, 충주호 전망대
옥순 대교 건너기 전에 위치( 옥순대교 북단 )한 옥순봉 쉼터에 도착했습니다.
옥순봉 쉼터 경치 1 ( 왼쪽 -> 오른쪽 )
산 경사면에 크게 “청풍호” 라고 씌어져 있습니다. 산 경사면에 글자를 써 놓아서 모르는 사람은 살짝 혼란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ㅋ...청풍호 수면 위에 써 놓았으면 더 확실하겠지만 그건 현실적으로 많이 불편할 것 같습니다. ㅋ
옥순봉 쉼터 경치 2 ( 왼쪽 -> 오른쪽...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
옥순봉 쉼터 경치 3 ( 왼쪽 -> 오른쪽...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
옥순봉 쉼터 경치 4 ( 왼쪽 -> 오른쪽...옥순 대교 도로 정면 )
옥순봉 쉼터 경치 5 ( 왼쪽 -> 오른쪽...옥순 대교 방면 옥순봉 쉼터 주차장 )
옥순봉 쉼터 경치 6 ( 왼쪽 -> 오른쪽...옥순 대교 북단에서 옥순 대교와 다리 아래 사람 )
마침 옥순 대교 아래 호숫가( 사진 오른쪽 하단 )에 사람이 서 있습니다. 사람을 척도로 옥순 대교와 청풍호의 규모를 짐작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옥순봉 쉼터 경치 동영상
이제 옥순 대교 위로 걸어서 이동합니다. 마침 옥순 대교의 인도와 도로가 한적 해서 구경하기 좋습니다. ㅎ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옥순봉, 카약 2척 원거리 )
정면에 보이는 산이 옥순봉입니다. 그리고 옥순봉 앞 청풍호( 충주호 )에서 카약을 타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 사진 가운데 부분 카약 2척 ). 청풍호 유람선도 저 멀리 지나가고 있습니다. ( 사진 왼쪽 위 흰색 점 )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카약 2척 근거리 )
카약 2척이 제가 있는 방향으로 오고 있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카약 2척 확대 )
옥순 대교 위 전망 동영상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카약, 학, 유람선 )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호숫가 바위 1 )
왼쪽의 충주호( 청풍호 ) 호숫가 부분이 눈에 띕니다. 밝은 갈색의 바위가 겹겹이 층을 이루는 것처럼 보이고 저 멀리까지 호안선이 구불 구불 길게 이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호수 정면 멀리에서는 유람선이 교차( 호수 위의 흰색 점 )하고 있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호숫가 바위 1 유람선 교차 부분 확대 )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호숫가 바위 2 )
옥순 대교 남단 쪽으로 이동하면서 찍은 호숫가 사진들은 특별히 연속으로 볼 수 있게 모아놓았습니다. 호숫가 바위는 저 멀리 청풍호 물길이 오른쪽으로 꺾어지는 곳 끝까지 비슷한 유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호숫가 바위 3 )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호숫가 바위 4 )
호숫가의 바위를 보고 있으니 꼭 과자( 비스킷 )에 땅콩 조각들을 얹어 놓은 것처럼 맛있어 보입니다. 한입 깨물면 입 안에서 산산조각 나면서 가루가 되어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입안에 퍼질 것 같습니다. 호숫가 바위의 식감?이 참으로 흥미롭습니다.
걸어가다가 뒤쪽을 돌아 봤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 근처 충주호 전망대 )
옥순 대교 북단 근처에는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과 충주호 전망대가 보입니다. 옥순 대교를 다 본 후 충주호 전망대도 올라가 봐야겠습니다. ㅎ
옥순 대교 위 전망 동영상 ( 북단 근처 )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옥순봉 앞 유람선 1 )
청풍호 유람선이 옥순봉 근처를 지나고 있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옥순봉 앞 유람선 2 )
그러고 보니...아까 카약 타던 사람들은 유람선을 조심해야 겠습니다. 매우 큰 유람선 입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유람선 교차 )
방금 본 커다란 유람선( 사진의 흰색 배 2척 중 오른쪽 )은 이미 멀리 가서 조그맣게 보입니다. 그리고 반대편에서는 또 다른 유람선이 오고 있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학, 유람선 )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청풍호 유람선 가까이서 교차 )
이번에는 제가 있는 곳과 가까운 거리에서 유람선이 교차하여 지나가고 있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청풍호 유람선 가까이서 교차 )
옥순 대교쪽으로 오는 유람선은 3층 유람선이고 반대 방향으로 가는 유람선은 2층 유람선입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청풍호 유람선 가까이서 교차 약간 확대 )
만선입니다. 두 척의 유람선 모두 관광객들이 한가득 탑승하고 있습니다.
청풍호( 충주호 ) 유람선 운행 동영상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청풍호 유람선 가까이서 교차 끝 )
교차하던 유람선 두척이 물결만 남기고 각자 갈길로 가버렸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청풍호 지류 모터 보트 출몰 )
옥순 대교 위 전망 ( 청풍호 지류 모터 보트와 무동력 보트 )
이번에는 누군가 모터 보트와 무동력 보트( 2인용 카약으로 보임 )를 타고 옥순봉 근처 지류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 사진 중앙 왼쪽 호수 위 ).
옥순 대교 위 전망 ( 청풍호 지류 모터 보트와 무동력 보트 확대 )
아마도 옥순봉 근처에서 카약 같은 작은 배를 탈 수 있는 선착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배를 타고 있는 사람들을 보니 시원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정면...철골 구조 시작 부분 )
이제 옥순 대교 가운데 부분의 철탑 구조물이 시작하는 위치까지 왔습니다. 남단 끝까지는 아직도 아득합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정면...철골 구조 안쪽 )
철골 구조를 올려다 보고 있으니 이 위에 올라가서도 전망을 보고 싶습니다.
이제 옥순 대교 거의 중앙 부분까지 왔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옥순 대교 중앙 부분 청풍호 전망 )
옥순 대교 중앙 부분에서 청풍호( 충주호 )를 호수 물길의 폭을 체감하기 좋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옥순 대교 중앙 부분...무동력 보트, 카약 2척, 모터 보트 )
그러고 보니 아까 봤던 선박들( 카약 2척, 무동력 보트, 모터 보트 )이 모두 옥순봉쪽 청풍호 호숫가 근처로 옹기종기 모여 있습니다.( 사진 오른쪽 옥순봉쪽 호수 )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옥순 대교 중앙 부분...무동력 보트, 카약 2척, 모터 보트 확대 )
무동력 보트로 보이는 선박은 다른 카약들과 많이 떨어져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인원도 다른 카약들과는 다르게 2명이 탑승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2인용 카약같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옥순 대교에서 옥순봉 가장 가까운 거리 )
조금 있으니 카약이 점점 더 늘어납니다. 옥순봉 옆 청풍호 지류에서 모터 보트 1척과 카약 2척이 더 나오고 있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옥순 대교에서 옥순봉 가장 가까운 거리 확대 1 )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옥순 대교에서 옥순봉 가장 가까운 거리 확대 2 )
자세히 보니 이번에는 카약 1척에 두명씩 탑승하고 있습니다. 좀 전의 상황을 고려하여 판단하면 카약 2척 정도에 모터 보트가 1척 동행하는 듯한 모습입니다. 요약하면 두 무리의 선단?과 무동력 보트 1척이 청풍호를 운항하고 있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파노라마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 )
옥순 대교 중앙 부분에서 청풍호( 충주호 )폭이 넓어서 양 옆이 한번에 나오지 않습니다. 한번에 볼 수 있게 파노라마로 찍었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청풍호 수면 위에 비친 옥순 대교 그림자 )
청풍호 호숫가에 비친 옥순 대교 그림자 입니다. 잘 찾아 보면 저 속에 제 그림자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ㅎ
옥순 대교 위 전망 동영상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청풍호 수면 위에 비친 옥순 대교 그림자 1 )
옥순 대교 위 전망 동영상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청풍호 수면 위에 비친 옥순 대교 그림자 2 )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옥순 대교 보안 고장 신고 표지 )
“보안등 수산면 050 고장 신고 648-5301”
강렬한 햇빛이 기둥에 반사되어서 인지 사진이 어둡게 나옵니다. 꼭 맑은 하늘에서 갑자기 비오기 전 광량 같습니다. 다리 중앙 부근에 가로등( 보안등 ) 입니다. 밤에 옥순 대교를 비추는 보안등( 가로등 ) 고장을 신고하는 연락처가 적혀 있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청풍호 유람선, 카약 무리 )
왼쪽에서는 유람선이 오고 있고 오른쪽에는 카약 무리가 있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청풍호 유람선, 카약 무리 )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정면 바라보고 왼쪽...청풍호 유람선, 카약 무리 )
지금은 옥순봉쪽 지류에서 나오는 다른 카약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왼쪽 청풍호 유람선, 오른쪽 카약 무리, 근접 청풍호 유람선 )
유람선이 지나갑니다. 조만간 교차하는 유람선들과 카약 무리가 근접할 것 같습니다. 청풍호가 넓어서 문제는 없겠지만 카약 타신 분들은 어쨌든 조심 해야 겠습니다.
지금까지 경험상 유람선은 크게 다음과 같은 3종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1. 실내 객실이 2층까지 있고 옥상 야외 객실이 있는 3층 형,
2. 실내 객실이 1층까지 있고 옥상 야외 객실이 있는 2층 형,
3. 실내 객실이 1층까지 있고 옥상 객실이 없는 1층형.
지금 지나가는 배는 1층 객실만 있고 옥상 객실은 없는 유람선( 3번 ) 입니다. 만약 다음에 유람선을 타게 되면 옥상 객실이 있는 유람선( 1, 2 )을 타보고 싶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동영상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왼쪽 청풍호 유람선, 오른쪽 카약 무리, 근접 청풍호 유람선 )
지금까지 옥순 대교의 왼쪽(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는 기준으로 왼쪽 )경치만 본 것 같습니다. 이제 도로를 건너 오른쪽 경치를 감상하러 갑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오른쪽 1 )
이쪽은 포근한 느낌이 듭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오른쪽 2 )
옥순 대교 왼쪽과 오른쪽의 호숫가 풍경이 많이 다릅니다. 왼쪽은 호숫가가 밝은 갈색의 바위만으로 되어 있고 오른쪽은 바위 위에 풀이 자라고 있는 모습입니다. 바위가 없이 잔디밭 같은 곳이 물과 바로 만나는 듯한 곳도 있습니다. 풍경이 아늑합니다. 비슷한 분위기였던 청풍 문화재 단지의 망월루 왼쪽 풍경이 생각납니다. 생각해 보니 옥순 대교를 기점으로 잔디 호숫가와 바위 호숫가 풍경으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동영상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제트 스키 )
제트 스키를 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옥순봉 근처 청풍호( 충주호 )에서 이것 저것 재미있는 놀이를 아기자기하게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다리 중앙까지 왔습니다. 옥순 대교 남단 끝까지 가보고 싶지만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 다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남단에서 북단 바라보고 정면...옥순 대교 중앙 )
옥순 대교를 지금까지 걸어서 이동한 거리 입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옥순 대교 중앙, 유람선 갑판 위 )
마침 옥순 대교 아래로 유람선이 지나갑니다. 유람선이 지나가는 것을 수직 거리로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보게 되네요.
옥순 대교 위 전망 ( 북단에서 남단 바라보고 왼쪽...옥순 대교 중앙, 유람선 갑판 위 확대 )
아까와는 다르게 사람들의 풍경이 잘 보입니다. 배 위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난간에서 주변 경치를 감상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의자에 한가하게 앉아 있는 사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앉아 있는 사람은 주변 풍경에 크게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관광 가이드 같습니다. 에어컨도 설치되어 있어서 더운 사람들은 객실 내부에서 유리창 너머로 경치를 구경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남단에서 북단 바라보고 정면...옥순 대교 중앙에서 돌아가는 길 1 )
다시 옥순 대교 북단으로 이동합니다. 왔던 길을 되돌아가는 것이라서 그런지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더 짧게 느껴집니다.
옥순 대교 위 전망 ( 남단에서 북단 바라보고 정면...옥순 대교 중앙에서 돌아가는 길 2 )
그래도 아직 옥순 대교 북단이 아득히 보입니다. 인도를 따라 저 멀리 북단 끝까지 걸어 가려면 아직 한참 가야 할 것 같습니다. ㅋ
옥순 대교 위 전망 ( 남단에서 북단 바라보고 정면...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
옥순 대교 북단까지 거의 다 온 것 같습니다. 이제 다음 목적지인 충주호 전망대로 가는 길이 보입니다.
이제 아까 봤던 충주호 전망대로 올라갑니다.
옥순봉 쉼터 근처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올라가기 전 월악산 국립 공원 종합 안내판이 있어 확인합니다.
옥순봉 쉼터 근처 충주호 전망대 안내판 ( 월악산국립공원 종합안내판 )
옥순봉 쉼터 근처 충주호 전망대 안내판 ( 월악산국립공원 종합안내판 탐방로 안내 )
옥순봉 쉼터 근처 충주호 전망대 안내판 ( 월악산국립공원 종합안내판 탐방 코스 거리 및 시간 안내 )
코스별 | 탐방 구간 | 편도 거리 | 편도 시간 |
탐방 코스 1 | 상천 주차장 ~ 가은산 삼거리 ~ 가은산 | 3.2km | 약 2시간 10분 |
탐방 코스 2 | 옥순 대교 ~ 가은산 삼거리 ~ 가은산 | 3.6km | 약 2시간 50분 |
옥순봉 쉼터 근처 충주호 전망대 안내판 ( 월악산국립공원 종합안내판 산행시 주의 사항 )
기상 확인, 산행 코스 및 시간, 무리한 산행 금지, 비상 식량 준비, 계절 및 코스에 맞는 장비 준비 등에 대한 일반적인 주의 사항입니다.
옥순봉 쉼터 근처 충주호 전망대 안내판 ( 월악산국립공원 종합안내판 안전 산행 스트레칭 )
산행 전 준비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스트레칭 사진 까지 게시해 놓았습니다. 보통 주의 사항으로 끝나는데 이렇게 바로 배워서 할 수 있도록 안내판에 게시해 놓다니...매우 친절합니다. ㅎㅎ
옥순봉 쉼터 근처 충주호 전망대 안내판 ( 입산 시 주의 사항들 )
옥순봉 쉼터 근처 충주호 전망대 안내판 ( 옥순 대교 ~ 가은산 구간 입산 시간 제한 )
구간: 옥순 대교 ~ 가은산 구간
기간: 연중
근거: 자연공원법 제28조 ( 위반시 과태료 부과 )
입산 가능 시간
동절기( 11월~익년 3월 ): 05:00 ~ 13:00
하절기( 4월 ~ 10월 ): 04:00 ~ 14:00
방금 전 월악산 국립 공원 종합 안내판에서 나온 코스 중 탐방 코스 2( 옥순봉 쉼터 근처...현재 위치 )에 대한 입산 시간 제한 내용입니다. 입산 시간을 어기면 법적인 책임 ( 과태료 )를 부과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은산 정상까지는 입산 시간이 지나 못 올라갈 것 같습니다. ( 전 어차피 충주호 전망대만 갔다 오려고 했습니다. )
옥순봉 쉼터 근처 충주호 전망대 안내판 ( 입산 시간 지정제 )
입산 시간 지정제: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과 공원자연자원보호를 위하여 산행 목적지, 거리와 산행 시간 등을 고려하여 탐방로 별로 입산, 통제 시간을 지정 운영하는 제도입니다.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1
아까 옥순봉 쉼터에서 보지 못했던 방향입니다. 보통 다리가 좌우 대칭이기 때문에 반대쪽도 형태는 비슷합니다.
그래도 올라가면서 중간 중간에 옥순 대교가 잘 보이는 위치가 나오면 한번씩 보고 올라갑니다. 자연 경관과 거대한 규모의 인공 구조물은 질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2
옥순 대교를 보고 있는데 갑자기 큰 새가 우아하게 날아갑니다.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옥순 대교 위로 날아가는 새 )
두루미, 황새, 왜가리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옥순 대교 위로 날아가는 새 확대 )
아까는 다리 아래로 날아가는 것을 몇번 보았는데 이번에는 다리 위로 날아갑니다. 이런 새들은 날아다니면서 옥순 대교를 어떤 느낌으로 바라볼 지 궁금합니다. 먹이를 사냥하는 것을 방해하는 장애물로 볼 수도 있고 무료한 비행에 재미 요소를 추가해준 놀이터 처럼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행기를 타고 본 시야를 상상해 보면 땅 위의 모든 것들이 대수롭지 않게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생각해 보니 아까 철탑 위에 올라가 전망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저런 새 라면 그냥 아무 곳이나 자유롭게 이동해서 보면 됩니다. 인간과는 시야의 차원이 다른 존재 입니다.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동영상 ( 옥순 대교 위로 날아가는 학 )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옥순 대교 건너는 자동차와 사람 )
조금 더 올라가다 보니 마침 자동차와 사람이 옥순 대교를 건너고 있습니다.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동영상 ( 옥순 대교 건너는 자동차와 사람 )
이제 나무에 가려져 있는 길이 쭈욱 나옵니다. 앞만 보고 걸어갑니다.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정면...충주호 전망대 1 )
이제 충주호 전망대가 조금 보이기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걸어 올라온 길입니다. 경치 감상하느라 한참 걸렸지만 거리는 생각보다 짧습니다.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뒤쪽 )
사진을 보시면 어떤 사람이 계단에 서서 옥순 대교 쪽 경치를 감상하고 있습니다. 저도 아마 저 부분에서 한참 저렇게 경치를 감상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ㅎ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정면...충주호 전망대 2 )
충주호 전망대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전망대를 보니 구경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올라가는 길은 시야가 나무에 가려서 옥순 대교 쪽은 보기 어렵습니다. 상대적으로 충주호 전망대에서의 경치가 기대됩니다. 하지만 지금 위치에서도 어느 정도 전망이 보입니다.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왼쪽 -> 오른쪽...청풍호 호숫가 1 )
옥순봉을 조금 아까보다 조금 더 높은 위치에서 보게 됩니다.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왼쪽 -> 오른쪽...청풍호 호숫가 2 )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왼쪽 -> 오른쪽...청풍호 호숫가 3 )
흠...아직 나무들이 많이 있어서 시야가 확보가 안됩니다.
조금 더 올라갑니다.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올라온 길 )
이만큼 올라왔습니다. 오른쪽 가은산 올라가는 길에서 등산객이 한명 내려오고 있습니다. ( 나무에 살짝 가려 있습니다. )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옥순 대교 )
흠… 조금 전 보다는 잘 보입니다.
충주호 전망대에 거의 다 올라왔습니다. 빨리 전망이 잘 보이는 곳으로 이동...ㅎㅎ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충주호 전망대 )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충주호 전망대 입구 )
충주호 전망대 올라가는 길 전망 ( 충주호 전망대 내부 )
앗...여기서도 나무 가지들이 시야를 가리는 것 같습니다.… ㅡ ㅡ;;;
충주호 전망대 전망 ( 왼쪽 -> 오른쪽 1 )
흠...나무에 가리워 지기는 했지만 올라오는 길에서는 안보이던 부분입니다. 앞쪽의 옥순봉 부터 왼쪽으로 저 멀리 산 풍경이 볼만합니다.
충주호 전망대 전망 ( 왼쪽 -> 오른쪽 2 )
충주호 전망대 전망 ( 왼쪽 -> 오른쪽 3 )
충주호 전망대 전망 ( 왼쪽 -> 오른쪽 4 )
충주호 전망대에 망월루에서와 같은 탁 트인 시야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만 보이는 첩첩산중의 원경이 있습니다.
충주호 전망대 전망 ( 왼쪽 -> 오른쪽 1 확대 )
산이 크게 3겹이 보입니다. 가장 뒤의 큰 산은 색이 많이 옅어지는 것으로 보아 거리가 앞의 두 산과 비교하여 많이 떨어져 있을 것 같습니다.
충주호 전망대 전망 ( 왼쪽 -> 오른쪽 2 확대 )
옥순 대교 남단 쪽 맨 앞에 여러개의 천막( 마을 같이 보입니다. )이 있는 곳 부터 직진으로 쭈욱 바라보면 여러 겹의 산이 보입니다. 땅 끝 지평선이 보이는 넓은 평야도 보기 좋지만 첩첩산중으로 멀리까지 펼쳐진 경치도 보기 좋습니다. 산에 따라 바뀌는 색의 선명도로 거리를 상상해 봅니다.
충주호 전망대 주변은 숲이 우거져서 바로 앞의 충주호( 청풍호 ) 경치를 보기에는 적절하지 않지만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첩첩산중의 원경을 볼 수 있습니다. 옥순봉 쉼터에서 올라오는데에도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산 정상에 가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괜찮은 장소 같습니다. ( 물론 가은산이나 옥순봉 정상에 올라가도 나무가 많으면 전망이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ㅋ )
충주호 전망대 전망 동영상 ( 유람선 )
이제 다 봤으니 내려갑니다.
충주호 전망대 내려가는 길
충주호 전망대 내려가는 길 ( 갈림길 안내 표지 1 )
호숫가를 끼고 내려가다가 오른쪽을 보면 가은산 올라가는 안내판과 등산로가 나옵니다.
충주호 전망대 내려가는 길 ( 갈림길 안내 2 )
안내판에 뭔가 많이 적혀 있습니다.
충주호 전망대 내려가는 길 ( 갈림길 안내 2 확대 )
현위치 번호: 월악 16-16
국가지정번호: 라 바 6523 8364
신고처 ( 공원사무소 ): ( 043 )-653-3250
신고처 ( 119구조대 ): ( 043 )-119
통화 가능 이동 통신: SK, KT, LG
아까 스트레칭 안내판도 그렇고 이곳은 안내판 내용이 상세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가은산 올라가는 길을 봤습니다.
충주호 전망대 근처에서 가은산 올라가는 길
가은산 올라가는 길에 자연석을 심어 놓아서 미끄러질 염려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올라가 보고 싶지만 지금은 입산 시간이 지나서 올라가면 안됩니다.
충주호 전망대 내려가는 길
이제 그냥 쭈욱 내려갑니다.
다시 옥순봉 쉼터로 왔습니다.
옥순봉 쉼터 ( 슬로시티 수산 제천 청풍호 자드락길 안내판 )
옥순봉 쉼터 ( 슬로시티 수산 제천 청풍호 자드락길 안내판 확대 )
이 안내판을 보니 옥순대교 근처가 이곳에 표시된 명소의 마지막 부분 입니다. ( 오른쪽 하단 부분 ) 아까 옥순 대교와 옥순봉을 지나 가던 유람선이 지나간 길이 생각납니다.
옥순봉 쉼터 ( 슬로시티 수산 제천 청풍호 자드락길 코스 거리 )
1코스: 작은동산길 ( 19.7km )
2코스: 정방사길 ( 1.6km )
3코스: 얼음골생태길 ( 5.4km )
4코스: 녹색마을길 ( 7.3 km )
5코스: 옥순봉길 ( 5.2 km )
6코스: 괴곡성벽길 ( 9.9 km )
7코스: 약초길 ( 8.9 km )
가장 쉬운 길이 능강교 근처의 2코스 길이네요. 다른 길들은 최하 2시간 이상 걸어야 원래 위치로 올 수 있는 거리의 코스들 입니다. 코스가 험하지 않다면 자전거를 타고 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코스들을 다 돌아보려면 3~4일은 주변에서 숙박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ㅋ
옥순봉 쉼터 화장실
옥순봉 쉼터 화장실은 건물 뒤쪽으로 계단을 내려가야 있습니다. 남자, 여자, 장애인 용 화장실이 각각 있습니다.
옥순봉 쉼터 화장실 전망
화장실 앞쪽을 보니 청풍호 호숫가로 나가는 도로 같은 것이 보입니다. 아마도 이 도로를 이용하여
보트를 물가까지 가지고 가는 것 같습니다. 이 길을 따라 물가로 가보고 싶습니다. 물가로 가면 아까 조그맣게 보였던 카약을 타는 사람들이나 유람선이 지나가는 것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리가 멀고( 길이 눈앞에 있지만 직선 거리로 가려면 건물에서 난간을 넘어 뛰어 내려야 하고 제대로 가려면 100미터 정도 돌아서 가야 합니다. ) 시간도 늦어 실행에 옮기지는 않았습니다.
옥순 대교와 같은 높이에 있는 옥순봉 쉼터 주차장으로 다시 올라왔습니다.
옥순봉 쉼터 주차장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전에 주변에 앉아서 쉴 곳이 있나 찾아봤습니다.
옥순봉 쉼터 구석 그늘막 쉼터 가는 계단
마침 옥순봉 쉼터에서 옥순 대교와 반대쪽 면에 이런 계단이 보입니다. 조경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올라가면 앉아서 쉴 수 있는 그늘막 쉼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옥순봉 쉼터 구석 그늘막 쉼터 전망
막상 가보니 전망은 조금 답답합니다. 게임에서 저격수 들이 숨어 있을 만한 장소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ㅡ ㅡ;;...그리고 꽃이 많아서인지 벌도 종종 날아다닙니다. 하지만 의자에 앉아서 쉴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곳입니다. 쉬면서 다음 이동할 장소를 찾아봤습니다. 이제 충주, 제천 쪽은 많이 본 것 같고...우선 충주호 호숫가 길을 동쪽으로 쭈욱 따라서 가다가 숙소를 찾기로 결정하고 이동해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제 조금 쉬었으니 다음 장소로 이동합니다.
5일 전체 목록으로
'여행, 이벤트,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주, 제천, 영주, 안동 여행 5-8. 영주 풍기 테마 모텔 (0) | 2017.11.20 |
---|---|
충주, 제천, 영주, 안동 여행 5-7. 장회재 자재 보관소 ( 단양군 단성면 장회리 ) (0) | 2017.11.20 |
충주, 제천, 영주, 안동 여행 5. 청풍호 ( 충주호 ) 주변 풍경, 옥순 대교, 옥순봉 쉼터, 충주호 전망대 (0) | 2017.11.20 |
충주, 제천, 영주, 안동 여행 5-1. 제천 뉴월드 모텔 (0) | 2017.11.20 |
충주, 제천, 영주, 안동 여행 5-2. 청풍호( = 충주호 ) 호숫가 근처 풍경 좋은 곳 ( 도화리 ) (0) | 2017.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