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제천, 영주, 안동 여행 8일째
8일 정도 휴가를 갈 수 있는 일정( 2017-04-29 ~ 2017-05-06 )이 생겼습니다. 집에서 좀 거리가 되고 전에 가보지 않았던 곳, 내륙 지방 이라는 기준으로 여행지를 찾았습니다. 처음 목적지로 결정한 곳은 충주였고 중간에 계속 목적지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돌아다녔습니다. 목적지들을 방문한 순서로 나열해 보면 충주, 제천, 영주, 안동 정도 입니다.
이번 글은 8일째 안동소주전통음식박물관과 영호루를 구경한 내용입니다.
( PC에서는 여기 게시된 사진들을 클릭하여 원본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어제 안동 민속촌, 안동댐 일대를 구경하느라 굉장히 많이 돌아다녔습니다. 그래도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해서인지 그렇게 피곤하지는 않습니다. 그러고 보니 오늘은 집으로 돌아가야 하는 날입니다. 뭔가 허전한 느낌입니다. 그래도 오후 초 정도 까지는 안동 구경을 조금 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변 지도를 보면서 가볼만한 곳이 있는지 찾아 보다가 안동 소주라는 단어가 생각이 났습니다. 안동 소주라는 말을 언제 처음 들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매우 오래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역 이름과 소주라는 일반적인 단어가 조합된 이름이라면 아무래도 이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매우 유명한 특산주 일 것 같습니다. 호기심이 생겨 관련된 장소를 찾다가 안동소주전통음식박물관 이라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8일 - 1: 안동 로또 모텔
[[사진]]
8일 - 2: 안동소주전통음식박물관
[[사진]]
8일 - 3: 낙동강 주변 안동 영호루, 추강 김지섭 선생 기념비
[[사진]]